[jsy-mac04] 업무. 애플기기를 사용하기 그리고 회의 일화. (이미지 어플리케이션 02)
- jsy_mac/jsy_maclife
- 2016. 5. 6. 15:49
업무. 애플기기를 사용하기 그리고 회의 일화…02
---------------------------------------------------------------------------------------------------------------------------
Lomo Pro
로모라는 카메라가 있다. 빈티지 한 느낌 부터 조금만 어두우면 필름카메라라… 사진이 잘 안나왔던… 추억의 감성 카메라… 그 감성을 필터링으로 해주는 어플리케이션
Lens Flares
렌즈효과 어플리케이션으로 석양이나 어떠한 핀조명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PicLight
위 어플리케이션과 동일 한 기능. 아주 필요할때 요긴하게는 사용하지만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
Picturesque
전 글에서 사용소개를 함. 이미지 반사 효과 어플리케이션
DxO Perspective
이 어플리케이션 좋아요! 사진의 구도 바란스를 맞춰 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수평 수직으로 수정으로 하여 이미지의 균형을 맞춰 주는 어플리케이션임. 추천!
Skitch
모두가 아는 그 어플리케이션! 하지만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에버노트 밑으로 들어가… 엄청난 버벅임을 가지고 다시 태어난… 그래서 거의 안사용하게 됨.
Film Noir
이 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필름이 있다. 지금으로 보면 이미지에 여러가지 필터를
CameraBag2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 어플리케이션. 물론 필터 효과가 전부지만, 해당 필터에 미리 마우스커서를 대면 변경 할 필터링 이미지가 보인다. 그리고 필터를 적용하고 다른 이미지에 똑같이 적용 하려면 설정 된 값에 변경할 이미지만 드래그 드롭만 해주면 된다. 정말 강력 추천!!!
Intensify
음… 지름의 중독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회사의 이미지 보정 툴을 한두개 구입하다보니 전부 다 구매 하게 됐…
CameraBag과 같은 기능이지만 좀더 전문적인 어플리케이션. 하지만 나는 아직도
CameraBag에 손이 더 가는데…
Focus2
이미지 틸트 기능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즉, 이미지의 한 부분을 포커싱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유행을 하는 미니어처 기능이나 하나의 포인트만 포커싱을 할 수 있어서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다.
Noiseless
이 어플리케이션도 강력 추천!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디카로 사진을 찍게 되면 당연히 나오는 노이즈… 이 노이즈를 없애주… 없애주기 보단 많이 줄여 준다. 너무 심하게 노이즈가 있으면 많이 감소는 되나 완벽하게 없애주지는 못한다. 하지만 왠만한 노이즈는 많이 개선되니, 특히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에 노이즈가 있을 시 많이 사용을 한다.
Tonality
라이카 (Laica)의 흑백 사진의 묘미, 여타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흑백으로 전환 했을 때 나오는 감성. 흑백 필터 전용인 어플리케이션! 요것도 강력추천!
Snapsheal
이것 또한 최고의 어플리케이션! 위 네가지가 한 회사에서 나온 앱이라… 다 구매하게 되는데…
여튼, 불필요한 피사체 등을 이미지에서 지워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런 비슷한 기능 어플리케
이션을 많이 사용해 보았지만, 이 어플리케이션이 최고!
왠만한건 흔적도 없이 지워 준다. (물론 확대하면 티나지만…)
Fhotoroom X
이미지 편집툴. 별로 사용 안함. 추천 못드림.
PicSketch
지울것임. 느리고, 업데이트도 안되고… 의미없음.
Snapselect
이미지 폴더를 지정하면 그 안에 이미지를 검색 하여 같은 이미지를 필터링 하는 어플리케이션. 추천 드림. 애플 사진앱과 연동 되어 사용하기도 편함.
Lossless Photo Squeezer
불필요한 사진 크기를 줄여 주는 어플리케이션. 사진 관리가 원본이 아닌 이미지 소스로 관리를 할때 필요함. 이미지 원본관리에는 필요없다.
(매직마우스 지움…)
Inpaint 5
Snapsheal과 마찮가지인 이미지 안에 불필요한 피사체 등을 삭제해 주는 어플리케이션. 추천 드리지만, 저같은 경우 우선 Snapsheal로 해보고 만족못하면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함. 그래도 안되는 이미지가 있음… 그럴때는 포토샵으로 일일히 작업을 함.
Photo Bulk
이 어플도 추천 드림. 이미지를 일괄로 리사이징 부터 이름을 바꾸거나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음. 지금 올라온 사진의 워터마크는 전부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붙임. 빠르고 가볍고 좋습니다.!
Photo Watermark
이미지에 워터마크 붙여주는 어플리케이션. Photo Bulk를 사용하기 전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했지만 지금은 안함. 위의 Photo Bulk가 훨씬 좋습니다.!
wartermark PRO
마찮가지, Photo Watermark와 이 어플리케이션. 아직도 안지우고 있음. 게으름…. 이제 지우겠다고 다짐함…
Sip
컬러 팔렛트 기능. 추천하나 어느 순간 부터 인앱결제로 바뀜. 하지만 원하는 색을 얻고 싶으면 무료도 상관 없음. 특히 퍼블리싱 컬러 축출 할때 좋습니다.
Napkin
아… 추천을 해 드리고 싶지만… 이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 무려 $39.99… 기능은 단순히 한 이미지를 돋보기 형태로 확대를 해주어 설명을 해주는 기능인데… 너무 비쌈… 내 기억에는 $49.99 였는데… 할인 됐나 봅니다.
하지만, 정말 추천하는 어플리케이션! 특히 블로그에 이미지 중 어느 한 곳을 보여 주고 싶을때
정말 좋습니다.
(appstore화면)
Voila
이 어플리케이션 완전 이름부터 개명을 하여 다시 재 런칭 됨. Capto라는 이름으로.. 그리고 $29.99 … 안살래요… 스크린 캡춰 프로그램이지만… 너무 비싸고, 나에게는 퀵타임과
interval
여러가지 이미지를 타임랩스화 시켜주는 어플리케이션. 요새 익스트림 카메라에 있는 타임랩스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한 장소에서 예를 들어 달이 이동하는 경로, 별이 이동하는 경로를 몇 초 마다 찍게 하여 움직이는 것처럼 이미지를 모아주는 기능이다. 무료이면서 굉장히 가볍고 좋다. 그리고 mp4로 내보내 지기때문에 동영상 편집시 사용하면 유용하다. 추천 합니다.
PhotoScissors2
이미지의 특정 피사체 등을 포토샵 펜툴 같은 기능으로 따는 어플리케이션. 잘만 사용하면 좋은 어플리케이션이지만 나는 거의 사용을 안함.
Resize Master
이미지 일괄 사이즈 변경 어플리케이션. (오토메이터 기능을 사용하므로 별로 사용을 안합니다)
무선자동가져오기
소니(SONY)에서 제공 하는 디지털카메라 무선으로 카메라에 저장되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오는 어플리케이션.
어떠세요. 이로서 저의 이미지 수정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어떤 사람은 생각 할 것입니다.
.
“왜 이렇게 많은 지출을 하면서 다 사용하지도 못할 어플리케이션을 깔아 두냐…”
거의 사용은 하지만 생각 하신 대로 이 기능 들은 어도비 포토샵 내지 일러스트레이션에서 다 가능 한 것일 겁니다.
하지만 필요에 맞게 즉시, 편하게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포토샵은 느릴 뿐 아니라 너무 전문적이며, 반복적인 행동을 계속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복잡하게 말이지요.
그리고 포토샵 하나의 프로그램 구입 보다. 이렇게 필요에 의해 구입을 하는게 훨씬 경제적일 것입니다.
(물론 이 어플리케이션을 다 구입하는게 아닌…)
이렇게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마치겠습니다.
'jsy_mac > jsy_mac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y-mac06] Alfred. 내가 사용하는 기본 기능(Features) 편 (12) | 2016.05.14 |
---|---|
[jsy-mac05] 키보드로 모든걸 해결하자! Alfred (2) | 2016.05.13 |
[jsy-mac03] 업무, 애플기기를 사용하기 그리고 회의 일화…(이미지 편집 어플리케이션) (0) | 2016.04.27 |
[jsy-mac02]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맥과 애플 디바이스와 생활 (1) | 2016.04.26 |
[jsy-mac01] apple로 maclife 즐기기... prologue. (6) | 2016.04.20 |
이 글을 공유하기